학교에서의 인사말

서현고등학교 졸업생 동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8대 서현고 교장 허왕봉입니다.
먼저 2014년 6월 28일 서현고등학교 총동문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학교는 올해 2월에 졸업한 22회 졸업생을 포함하여, 총 978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그동안 서현고등학교 교직원 일동은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꿈을 존중하며,최선을 다하여 학교의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서현고등학교의 르네상스 시대를 힘차게 열기 위해 ‘역사의 새벽을 깨울 수 있는 서현인’을 길러내는 데 온힘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이미 우리 학교를 졸업한 동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지금처럼 우리 학교가 계속된 발전을 이룬다면, 동문들의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도 더 높아질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총동문회 개최를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서현고 동문 여러분들께서도 정기적인 동문회 활동을 통해 학교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서현고등학교장 허왕봉



안녕하세요
서현고 운영위원장  강신정입니다

작년 가을 서현동에 큰 사건이 있었습니다. 성남보호관찰소가 서현동 중심으로 이전 한다는 일이었죠. 저는 그 당시 지리적으로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서현고를 비롯하여 성남의 학생들의 보호와 권익을 위해 범대책 위원장으로서 사건을 원만하게 해결 하였고 현재는 성남 고등학교 운영위원회 협의회 협회장을 겸직 하며 교육적 환경 개선과 권익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가치를 창출 하는 전문능력을 갖춘 실력 있는 사람,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 세계를 리더 하는 사람,
나눔과 배려 봉사와 섬김으로 이타적 열정으로 실천하는 사람의 교육 목표로 3년전 교장 공모제로  지금의 교장선생님을 모셔와 그간 정체 되었던 서현고등학교의 내외형적 발전에 시동을 걸어 많은 활발한 활동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습니다.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와 소통, 선생님들의 열정, 학생들의 적극적인 생활 등이 서현고의 자랑이자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1991년 개교이래 23년간의 시간동안 약 만 여명의 졸업생이 배출 되었습니다. 많은 서현고 동문인들이 사회인으로 나아가 그 자리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이때에 총동문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학교 운영위원장으로서 기쁘게 생각하고 아낌없는 응원을 보냅니다.
서현고 선배와 후배가 연결되는 총동문회가 활성화되어 유대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제2의 서현고의 전성기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총동문회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합니다.

서현고 운영위원회 위원장
강신정



안녕하십니까! 
'대'서현고의 23대 학생회 '한빛' 을 이끌고있는 현 고3 학생회장 박준영 이라고합니다. 
재학생대표로 선배님들께 서면으로나마 인사드리게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서현고등학교의 두가지 아쉬운점을 낡은 건물과 졸업생선후배간 교류의 부재라고 생각했는데요, 졸업생선배님과 재학생간의 소통의장을 만들고자 했던 제게 이번 총동문회는 남다르게 느껴지며, 서현고의 한단계 높은 발전을 의미하는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기수를 아우르는 교류의장 서현고 제 1회 총동문회, 반갑습니다. 축하합니다!

이번에 총동문회행사를 한다는 말을 듣고 문득 ' 곧 끝날 즐거웠던 서현고등학교 졸업 그 이후역시 기대된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선배님들께 멋쟁이! 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또한 학생회페이지를 통해 현재서현고를 쉽게 접하실 수 있으니 모교에대한 관심 꾸준히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 직접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